top of page
  • 러너킴

포커 드라마: 2024 WSOP 메인 이벤트에서 발생한 논란과 징계




2024년 월드 시리즈 오브 포커(WSOP) 메인 이벤트가 진행되는 가운데, Horseshoe 이벤트 센터에서 Day 3 디너 브레이크 직전에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필드가 브레이크로 향하는 중에 발생한 이 사건은 테이블에서 한 선수가 규칙을 어기는 상황에서 다른 선수가 페널티를 받게 된 것입니다.


사건 경과

액션은 버튼 위치에 있는 Rayane Bouieb로 돌아갔고, 그는 레이즈를 했습니다. 스몰 블라인드는 폴드하고 빅 블라인드만 남았습니다. 빅 블라인드는 자신의 카드를 보여주었는데, 이는 Jx2x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손을 폴드한 것이 아니었고, 포트 중간에 카드를 노출하는 것은 토너먼트 규칙에 위배됩니다.


카드가 노출된 직후, 프리플랍 레이저는 자신의 카드를 던졌습니다. 빅 블라인드는 자신의 손을 폴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해 플로어 슈퍼바이저가 호출되어 논란의 상황을 판정했습니다. 그는 포트를 빅 블라인드에게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이 핸드에 관여하지 않은 Thomas Zanot라는 플레이어는 이 결정과 빅 블라인드의 행동에 불만을 표했습니다. PokerNews는 Zanot가 Bouieb을 비난하는 모습을 포착했습니다. 이로 인해 토너먼트 스태프와 논란이 되었고, 보안 요원이 호출되어 Zanot를 구역에서 안내했습니다. 그는 75분 디너 브레이크 이후 한 라운드 페널티를 받게 되었습니다.


Zanot의 인터뷰

페널티를 받은 동안, PokerNews는 Zanot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Bouieb가 영어를 하지 못해 도움을 요청했다고 전했습니다.


“버튼에 있는 선수(Bouieb)가 영어를 하지 못해서 저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저는 그를 도와주려 했지만, 너무 화가 났습니다. 저는 그가 손을 폴드하려고 했다는 것에 의심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Zanot는 빅 블라인드가 손을 폴드하려 했다는 것이 명백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주 명백했습니다. 그는 손을 들어 올려 버튼에게 ‘나는 디펜딩 핸드가 없어. 잘했어.’라고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플로어’라고 외치며 4.5 빅 블라인드를 챙기려 했습니다.”


2023년 1월, Zanot는 Flamingo Las Vegas에서 Pai Gow Progressive 잭팟에서 $6.4 백만을 당첨받은 바 있습니다.


앵글 슈팅

앵글 슈팅은 플레이어가 규칙을 굽히려는 전술로, 명백한 치팅은 아니지만 포커 커뮤니티에서 비윤리적이거나 스포츠맨십에 어긋나는 행동으로 간주됩니다. 앵글 슈팅의 예로는 핸드에 대한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발언을 하거나, 의도적으로 핸드를 보여주거나, 모호한 규칙을 악용하는 행위 등이 있습니다.


이 사건은 2024 WSOP 메인 이벤트에서 큰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포커 커뮤니티 내에서 규칙과 윤리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